블로그와 유튜브, 레드오션 시장으로 뛰어드는 가치
블로그와 유튜브, 레드오션 시장으로 뛰어드는 가치 유튜브와 블로그 가장 유명하게 사이드잡으로 알려져있는 두가지 시장입니다. 최근 유튜브가 강세가 되며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유입되어 이미 무한 경쟁의 시기에 접어든 시장이기도 합니다. 직장인 2대 허언으로 꼽히는 말이 '퇴사할거다.'와 '유튜브 시작할꺼야'라고 할 만큼 그 관심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의 경우 지금은 메이저 방송사에서도 이미 많은 채널을 오픈을 한 상태고, 연예인들도 다양한 '부캐'를 만들어서 본인을 브랜딩하는 시기까지 다가오면서 이전에 비해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영상 콘텐츠의 질도 너무나도 높아진 상태입니다.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로 이미 블로그 시장에서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