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애드핏 수익과 장점

사실 이 게시글은 애드핏과 구글의 애드센스와 수익을 비교하면서 '블로그 관리하기' 카테고리에 적어보고 싶었던 내용이었는데, 애드센스가 제한된 상황이라 그냥 '왜 애드핏도 승인을 받아야 되는지?' 에 대해서 간단하게 어필해보고 싶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기글이니 얼추 느낀점으로만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애드센스가 제한되고 나서 게재한 애드핏 광고에 대한 수익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애드핏 수익 - 광고 노출에 따른 수익 변화"

일단 애드핏의 수익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평균 방문자가 250~300명 정도가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2월 18일이나 19일과 같이 광고 요청수가 250정도에 노출수도 그와 비슷하게 나오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애드핏 광고의 새로고침 빈도를 설정하면서 요청수가 상승하고 24일부터는 광고를 몇 개 더 노출이 되게 구조를 변경했습니다.

 

27일! 즉, 어제 기준으로 방문수(조회수)는 259명인데 광고 요청수는 2,117회에 실제 노출이 된 노출수 역시 1,890회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100원 정도의 수익이 3~4배까지 증가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노출수를 변경해주는 것만으로도 광고에 대한 수익률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애드센스와도 비슷하게 적용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핏 장점"

 

처음에 제 블로그에도 사실 애드핏 광고는 게재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방문자가 300명 정도가 들어와도 수익이 80원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처음에는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고 나서는 가급적 애드핏 광고는 지우는게 좋다 라고까지 말씀을 드린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드는 생각으로는 애드핏 광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는 가급적 하는 것이 좋다 라고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그 첫 번째 이유로는 "승인이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쉽다" 입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처럼 애드센스는 굉장히 어려운 승인절차를 거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문적인 주제를 통해서 단번에 합격하시는 분들도 봤었지만, 사실 대다수의 분들은 애드고시 3수, 4수까지는 아마 기본적으로 해보셨을 것입니다.

 

같은 조건에서 애드핏 심사를 신청했을 때 아마 애드센스보다 월등히 높게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은 기업의 플랫폼이기도 하며, 일정 이상의 콘텐츠의 수와 내용만 보장이 된다면 전문성이 없는 주제로도 쉽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노출에 대한 단가가 높다" 입니다.

 

애드센스를 하면서 느꼈던 점은 '굉장히 수익이 평균적이지 않다.' 였습니다.

 

물론 아직 방문수가 적어서 그런 느낌도 있지만, 광고 주제나 매체에 대한 단가가 다르게 책정되고 유입되는 방문자의 국가에 따라 수익이 차이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노출만 되는 것으로는 수익이 크게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에  비해 애드핏의 경우에는 클릭에 대한 단가가 있나 싶을 정도로 노출도가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실제로 25일과 26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날짜 노출수 클릭수 수익(원)
25일 1,664 3 400
26일 1,869 0 478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클릭수 3은 꾀나 큰 차이지만 수익 자체는 노출이 많은 26일에 더 높은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광고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입니다.

 

사실 이건 두 매체 모두 동일합니다.

 

애드센스 역시 다른 플랫폼의 광고를 개제하는 것 자체는 제한되지 않아 애드핏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죠.

 

애드센스를 메인으로 해서 애드핏을 손이 좀 덜가는 곳에 배치만 해놓는다면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 하락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뭐...이런 이유 덕분에 저는 애드센스 제한이 풀린다고 하더라도 애드핏 광고 자체를 없애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애드센스, 애드핏 규정에 맞는 범위 내에서 위치나 갯수, 배치 등을 효율적으로 바꿔보면서 실험하시다 보면 내 블로그에 최적의 배치를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일기글 끗!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