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출처 : 생생초 홈페이지

 

한동안 몸이 안좋아서 블로그 포스팅을 못했던거 같습니다.

 

아... 코로나19 아닙니다. 제가 있는 대구에 어제부터 갑자기 코로나 때문에 난리인데 확실하게 열은 나지 않았습니다.

 

편두통만 심할 뿐이고요.

 

평소에 그래도 간단하게 일기글이라도 쓰면서 1일 1포스팅은 어떻게든 지켜보려고 했었는데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프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몸살기운이 있어서 주말부터 꼬꾸라져 있었는데요.

 

그래서 월요일에 내과에 방문해서 간단하게 진료를 받으면서 의사 선생님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이것저것 물어보시면서 특별히 아플만한 부분은 안보인다고 단순 두통인거 같다고 하시다가 문득 생각이 났었는지 커피를 평소에 얼마나 마시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저는 달달한 믹스커피도 좋아하고 보통 입이 심심하면 군것질보다는 마시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평소에 회사에서 커피를 한 4~5 정도를 마시는 편입니다.

 

그래서 혹시 커피를 많이 마셔서 머리가 이렇게 아픈건지, 커피를 끊어야 되는 거냐고 물어봤더니 의사 선생님 말씀이 좀 반전이었습니다.

 

카페인 중독이긴 한데 저 같은 경우에는 '너무 극단적으로 커피를 안마셔서 머리가 아플 것이다.'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알고보니까 제 증상은 '카페인 의존증' 흔희 '카페인 중독'이라고 불리는 증상입니다. 

 

회사에서는 입이 궁금할때마다 커피를 찾는데, 그게 주말에는 커피를 한 잔도 안 먹다보니 평소보다 카페인 섭취가 없어서 편두통이 생기고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다고 말씀하시면서 커피를 한 잔 태워주시는데, 거짓말처럼 몇 분이 지나고 두통이 없어지더라구요.

 

한마디로 '금단증상'이라는 것이죠.

 

간단하게 찾아보면 카페인 금단 현상으로는 '두통, 심장 떨림, 구역감, 짜증, 불안, 신경과민,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대부분 저와 겹치는 증상들이었습니다.

 

카페인 의존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천천히 커피를 줄이고 적당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장 입에 마실꺼 없이는 살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고, 하루에 아침 커피 한 잔을 제외하고 건강하게 입에 넣을 무엇인가가 필요해서 이왕 마시는 거면 건강에 도움이 되고 건강한 음료를 마시자라는 생각에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았던 것이 '과일 발효초'였습니다.

 

제가 주문한 제품은 생생초라는 회사의 제품인데, 사실 이 제품으로 구매해서 마시고 있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단지 친구가 추천해주고 기회가 되서 직접 가서 마셔 봤었는데, 생각보다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단지 그 이유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물이나 우유에 희석시켜서 먹거나, 그렇게 부담되지 않으면 원액을 그대로 마셔도 크게 무리는 없다고 하고 샐러드 같은 음식에도 넣어 먹을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탄산수'와 같이 먹는게 제일 부담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는 일단 작은 스푼으로 2 스푼 정도를 컵에 먼저 넣은 뒤에,

 

 

시원한 음료를 좋아해서 얼음을 컵 중간 정도 넣고 나서,

 

 

탄산수를 200ml 정도 넣어서 먹는게 가장 먹기 편한 비율이었습니다.

 

 

아 물론 처음에만 이것저것 테스트 해봤지 지금은 눈 대중으로 대충 넣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마 커피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하루 한 잔 정도로 가볍게 마시면서 몸에 건강한 음료나 마시기 편한 제품들을 한동안 찾아 볼 것 같습니다.

 

커피 줄이기 도전에 대해 응원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왜 이렇게 사진을 찍기 힘들도 안 예쁘게 나오나 생각해봤더니.. 투명한 컵이나 플라스틱 컵을 쓰면 훨씬 예뻐보일 수 있겠다 싶더군요...

다음부터 이런 마시는 종류를 리뷰하거나 이야기할때를 위해서 투명한 컵 하나를 구비해야겠습니다. 그럼 정말 끝!

 

 

 


 

 

 

생생초 프리미엄 과일 발효초 아사이베리

COUPANG

www.coupang.com

 

 

하까 스파클링 워터 플레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