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마스크 재고 확인 앱 - 굿닥 마스크스캐너 : 마스크알리미 앱

이번 주부터 마스크 공적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마스크 공적 판매는 5부제 마스크 판매로 요일마다 출생연도의 끝자리가 일치하는 사람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마스크 사재기 또는 폭리를 취하는 유통업자들을 제한하고 최대한 국민들에게 마스크 유통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이런 5부제 시행에도 아직까지는 마스크 대란이 끝나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약국을 찾으면 마스크가 없다는 말만 들을 뿐이네요.

 

심지어 마스크를 찾는 질문에 지친 약국들은 다음과 같은 문구를 붙여놓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국민과 약국들의 피로를 줄여주고 효율적인 마스크 구매를 돕기위해서 정부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6개 부처에서 마스크 판매에 대한 공공 데이터를 10일 오후 7시부터 개방한다고 발표했고, 이에 따라 개인 또는 기관에서 개방된 데이터를 활용해서 국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앱(App), 웹(Web) 기반의 서비스가 출시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8시부터 공식적으로 마스크 재고 알림과 확진자 동선을 나타내는 어플리케이션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굿닥 - 마스크스캐너 : 마스크알리미' 앱입니다.

 

물론 해당 서비스는 현재 웹 기반으로도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웹 주소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는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corona.goodoc.kr/

 

굿닥 마스크스캐너: 마스크알리미 앱

내주변 실시간 약국 공적마스크 수량/약국정보 마스크알리미 앱

corona.goodoc.kr

 

또한,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을 해서 굿닥 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혹시나 다운로드 링크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sncho.hospitalinfo&hl=ko

 

굿닥 – 마스크스캐너, 병원 약국 찾기 - Google Play 앱

📍마스크 알리미 스캐너 마스크5부제 도입으로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하기 힘드셨죠? 실시간 내 주변 마스크 수량 알림 체크하고 마스크 겟하세요! 📞 비대면 원격진료 받기 병원 방문이 두렵다면? 원격으로 진료 상담 받으세요! 💊 내 주변 병원, 약국 찾기 야간, 주말, 공휴일, 명절까지 진료과목과 증상별로 영업 중인 병원과 약국을 싹 다 찾아드릴게요. 방문 후기는 덤이라굿! 🎁 3천 개의 시술 정보 요즘 뜨는 그 시술! 시술 방법과 가격 정보까지 꼼꼼하게 비교

play.google.com

 

iOS(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EA%B5%BF%EB%8B%A5/id517637141

 

‎굿닥

‎내 주변 마스크 알리미 ‘마스크 스캐너’ 비대면 원격진료 의료지원 ‘굿닥 원격진료’ 마스크 알리미 스캐너 마스크5부제 도입으로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하기 힘드셨죠? 실시간 내 주변 마스크 수량 알림 체크하고 마스크 겟하세요! 비대면 원격진료 받기 병원 방문이 두렵다면? 원격으로 진료 상담 받으세요! 내 주변 병원, 약국 찾기 야간, 주말, 공휴일, 명절까지 진료과목과 증상별로 영업 중인 병원과 약국을 싹 다 찾아드릴게요. 방문 후기는 덤이라굿! 3천 개의

apps.apple.com

 

어플에 접속하시면 현재는 사용자 폭주로 인해서 조금 사용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기다리거나 알림창을 닫고 지도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보시면 동작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확진자 동선이 겹치는지에 대해서 확인도 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내 위치 기준으로 검색이 되고 주변 확진자의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는 이미 터져서 어디서 테스트를 해봐도 확진자의 동선이 나왔습니다. (모두 조심하세요)

 

 

 


 

마스크 알리미 앱으로 공정하게 마스크가 배부되고 많은 마스크를 쌓아두고 불합리한 이득을 취하려는 사람들을 처벌한다면 지금 시행하는 5부제 마스크 구입을 통해 곧 상황이 좋아지지 않을까 희망적인 전망을 해보고 싶습니다.

 

30번 확진자까자 나왔을 때 진정되고 사그라질줄 알았던 코로나가 어느새 7,5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할 만큼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단 우리나라뿐 아니라 이탈리아 등 전 세계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는 기사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다들 항상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하시고 건강하게 코로나 잘 비켜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