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윈도우 10 클립보드 활용하기

컴퓨터를 사용해서 문서 작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복사하기와 붙여넣기 기능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윈도우 10 단축키가 덜 익숙한 사람들이나 컴퓨터 초보 분들까지도 '복사하기(Ctrl+C)'와 '붙여넣기(Ctrl+V)'의 단축키는 알고 활용하고 있을 정도로 많이 활용되고 익숙한 기능입니다.

 

위 두 개의 단축키('복사하기(Ctrl+C)'와 '붙여넣기(Ctrl+V)')를 사용하면 '이전에 복사한 정보'에 대해서만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이렇게 복사하는 정보들은 모두 '클립보드(Clipboard)'에 저장이 됩니다.

 

붙여넣었을 때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는데 정보를 불러오는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클립보드를 활용하면 이전에 저장된 복사 기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클립보드의 기록 내역을 사용하는 기능은 비활성화가 되어 있어 기능을 활성화를 시킨 뒤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클립보드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설정에서 클리보드 기능 활성화 시키기"

 

먼저 'Windows 설정'으로 들어가서 '시스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Windows 설정 단축키 : [Windows Key] + [I]

 

 

 

시스템 안에서 클립보드 탭을 선택해서 제일 위에 있는 '클립보드 검색 기록' 기능을 '켬'으로 변경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설명에서 있는 것 처럼 [Windows Key] + [V]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에 저장된 기록들을 확인해서 이전에 복사된 내용도 찾아서 다시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클립보드 기능 활성화 시키기"

 

그리고 Windows 설정을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클립보드 기능이 끔 상태에서 [Windows Key] + [V] 버튼을 누르면 위에서처럼 클립보드의 기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클립보드의 기능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