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이미지의 텍스트 추출하기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이 제공하는 숨은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이미지에 있는 글자를 텍스트 파일로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게 추출 가능합니다.

 

  1. 구글 드라이브로 글자를 추출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한다.
  2. 업로드 된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연결 앱]에서 '구글 문서'를 선택한다.
  3. 새로운 문서가 생성되면서 이미지와 함께 추출된 텍스트 파일을 확인한다.

그럼 실제로 텍스트가 추출이 되는지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서 글자가 텍스트 파일로 추출이 되는지를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테스트에 쓸 이미지 파일'

 

제가 썸네일을 만들 때 항상 방문하는 픽사베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검색 페이지에 대한 사진 입니다. 

 

글자가 꾀나 많은 사진을 일부러 선택해봤는데, 생각해보니까 오히려 사진이나 배경과 혼합된 이미지가 아니라서 인식율이 꾀나 좋을꺼 같은데요...

 

하지만 사진을 구하기 귀찮으니 캡처 파일로 먼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각자 테스트를 해보길 추천드립니다!.)

 

우선 구글 드라이브에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했습니다.

 

그러면 오른쪽 클릭을 한 뒤, [연결 앱]에서 '구글 문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시간이 한 10초 정도 걸렸네요. 노트북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빠르게 뜨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2장에 걸쳐서 우선 원본 이미지가 먼저 나타나고, 아래쪽에 이미지 내에서 인식이 가능한 글자 형태의 모든 텍스트를 가지고 오는 것 같았습니다.

 

심지어 처음에 보면 구글 로고 안에 있는 G 까지도 텍스트로 추출해주는 것을 보니.. 디지털 문서나 폰트를 사용한 파일에 대해서는 인식률이 굉장히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