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추출

가끔 유튜브 영상을 소장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하고 있어 광고 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유튜브에 재생목록을 별도로 만들어서 음악을 즐기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넷플릭스를 사용하면서 유튜브의 시청시간이 확연하게 줄어들고 구독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는데, 이런데서 문제가 생겼죠.

 

그래서 저는 따로 영상 파일로 만들어서 대체하고 있습니다.

 

아마 동일한 이유는 아니지만 유튜브 영상을 파일로 만들어 소장을 하거나 또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추출"

https://www.y2mate.com/kr3

 

YouTube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다운로드

PC, 모바일, 안드로이드, ios 용 YouTube에서 비디오, mp3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십시오. 모든 비디오 형식을 다운로드 지원 : YouTube에서 Mp4, Mp3, 3GP, webm, hd videos

www.y2mate.com

먼저 웹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뒤에 빨간 네모 안에 추출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의 주소(URL)을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외부에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작권이 없는 영상을 사용하세요!!!(궁서체)"

 

저는 유튜브에서 저작권이 없는 영상을 따로 검색해서 해당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해봤습니다.

 

따로 Start 버튼을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로딩이 되면서 아래쪽에 영상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로딩이 완료가 되면 아래쪽으로 내려서 추출된 영상 중에 내가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한 뒤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을 보게 되면 '영상(Video)'이 아닌 mp3 파일이나 Audio 파일만으로도 추출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