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저는 집안내력인지 건망증이 심한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스마트폰을 하다가 잠깐 화장실에 다녀오고도 어디에 둔지 곰곰히 생각해보고 한참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이런 경우에 침대 틈 사이로 빠지거나 쇼파 뒤쪽으로 넘어가면 한 세월 스마트폰만 찾다가 약속 장소로 출발도 못한 경우도 있었는데, 보통 벨 소리나 알람으로 해놓는 경우는 내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 찾기라도 하지만, 이게 무음이라면 정말 곤란한데요.

 

이런 무음 상태인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무음 상태의 스마트폰 찾기

먼저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때까지 아이폰을 한 번도 사용해 본적도 없어서 아이폰을 분실해본 경험이 없어 안드로이드만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체제인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스마트폰을 처음 개통하거나 새로 설정을 할 때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부분을 필수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저 과정을 넘어갈 수도 있긴하지만, 결국에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은 필수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컴퓨터를 켜고 구글 웹페이지를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실행한 구글 웹페이지에서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한 계정과 동일한 구글 계정을 로그인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눌러주게 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Google 계정 관리' 버튼을 눌러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지를 이동해주시면 다음처럼 내 계정에서 이것저것 설정할 따로 하거나 아니면 사용자 정보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계정 정보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보안' 탭을 눌러 페이지를 이동한 다음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다보면 '내 기기' 라는 부분이 나타나게 됩니다.

 

'내 기기'에서 '분실 기기 찾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분실 기기 찾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는데,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기록이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이제 무음인 상태로 잃어버린 스마트 디바이스를 찾아 클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번에 선물로 받은 갤럭시탭 A 기기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기 위에서 클릭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휴대전화 찾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 빨간 네모 상자 안에 있는 버튼들이 내 휴대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 또는 잃어버린 휴대폰에 대해서 잠금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원하는 버튼입니다.

 

여기서 '벨소리 울리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음인 상태이더라도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는 벨소리가 울려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분실하신 경우시라면 '찾기' 버튼을 눌러 현재 내 스마트폰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찾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화면에서 처럼 내 기기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