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다들 설 연휴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25일 오랜만에 먹는 기름진 음식이라 그런지 아니면 너무 갑작스럽게 쉬지않고 많이 먹어서 그런지 새벽 1시부터 급체기운에 새벽 6~7시까지는 화장실에 변기를 움켜잡고 속에 있는 모든것을 비워냈습니다.

 

덕분에 25일 업로드하려고 준비했던 포스팅도 오늘에서야 겨우 급하게 마무리해서 올리게 되었네요.

 

물론, 좋은 명절 연휴에 아무 탈 없이 지나가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저처럼 굉장히 아파서 곤혹스러운 상황에 놓이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아픈 몸을 이끌고라도 포스팅을 해야겠다. 싶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저처럼 설 연휴에 병원을 가야될 일이 있거나 하신 분들을 위한 '명절연휴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검색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아픈것도 결국 포스팅 주제가 될줄이야... 그래도 굉장히 명절연휴에 아파서 고생하실 다른 분들을 생각하면서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명절연휴 병의원, 약국 비상진료 검색 서비스

https://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일반 | E-GEN통합홈페이지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반드시 전화로 진료시간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비상진료 병의원, 약국 안내는 123·11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www.e-gen.or.kr

보건복지부에서는 설 연휴 동안 국민들이 의료이용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설 연휴(2020.01.24~2020.01.27) 동안 문을 여는 병원, 의원, 약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응급실 운영 기관인 523개소는 평소와 같이 24시간 동안 진료를 한다라고 안내가 되었으며, 대부분이 문을 닫는 25일 설날 당일에도 보건소 및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명절 연휴 비상진료 병읜원, 약국 안내를 위해 구급상황관리센터인 119,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뿐만 아니라 시도 콜센터인 120을 통해서 통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아 저도 미리 알았다면 바로 연락해보고 아침에 병원부터 갔을텐데... 미련하게 괜히 몸으로 버텼네요...'

 

그럼 위에 링크된 홈페이지로 이동해보시면 다음과 같이 내 주소지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칸에 해당되는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운영중인 병원과 약국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버튼을 눌러 주소를 입력하면 다음처럼 거리기준으로 인접해 있는 병원, 약국에 대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통한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으로 쉽게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 기반으로 주변에 운영중인 병원, 의원, 약국에 대한 정보를 지도로 ㅂ보여주고 진료시간 뿐만 아니라 진료과목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는 중국에서 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큰 걱정과 우려를 가지고 오고 있다고 하는데, 해당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병원을 직접 방문하는 것 보다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인 1339 쪽으로 연락을 해서 대응 절차를 안내 받아서 따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스크와 손씻기는 필수입니다! 그럼 다들 남은 연휴간 건강하고 무탈하게 연휴 마무리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