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업무를 하거나 개인 작업을 할 때 메모할 일이 꾀나 많이 생깁니다.

 

사람들마다 스타일이 되게 다양하게 차이가 있을텐데 제가 동료 직원들은 포스트잇에 직접 수기로 메모를 적어 모니터 옆에 따닥따닥 붙여 놓으신 분도 계시고 메모가 필요할 때마다 메모장을 켜서 내용을 적은 뒤에 저장해서 필요할 때마다 켜서 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본인 손에 잘 맞는 메모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모니터나 책상에 직접 수기로 작성하는 포스트잇은 눈에는 잘 띄어도 생각보다 관리하기 힘들고 지저분해 보이고 분실이 쉬워서 항상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라도 쉽게 사용 가능한 메모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윈도우 10 스티커 메모 실행하고 사용하기

일단 윈도우 10 스티커 메모는 별다른 다운로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가장 쉽게 실행시키는 방법은 메모 프로그램을 빠르게 찾아서 실행시키는 방법인데요.

 

윈도우 10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스티커 메모의 정식 명칭은 'Sticky Notes' 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키를 눌러서 Sticky Notes를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만,

 

여기서 몇몇 분들은 Sticky Notes 라고 입력해도 아무런 결과를 못찾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한글로 '스티커 메모'로 검색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앱 프로그램을 하나 찾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한글로 검색해야지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검색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실행시키면 바탕화면 다음과 같은 메모장이 하나 생성 되게 됩니다.

 

 

노트 목록은 작업 표시줄에 있는 스티커 메모에서 우클릭을 한 뒤에 '노트 목록'을 누르게 되면 입력한 노트의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지를 하나 닫는다고 해서 바로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목록에서 입력해둔 메모를 더블 클릭을 하게 되면 기존 작성한 내용의 메모가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메모지에서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새로운 메모지를 추가할 수 있고 스티커 메모에도 'Take a note...' 이라는 빈 메모지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