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Quik - 안드로이드 무료 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

최근에 지름신이 들었는지 키보드를 미친듯이 사고 있는 기분인데요.

 

이번 기회에 블로그에 업로드할 영상의 URL도 만들고 유튜브도 시작해볼까 해서 동영상 편집에 대해 자주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전문적인 영상 편집 도구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영상에 멋있는 효과를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할까 싶어 왔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에는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플레이스토어에 'Quik'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고프로에서 개발했고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만들수 있는 기능과 영상에 자동으로 효과를 넣어 편집해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그럼 다운로드부터 받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뒤에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새 동영상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면 내 스마트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귀여운 고양이 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보시면 아래쪽에 빨간색에 자동으로 영상을 편집해주는 각종 효과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효과를 선택하면 1분 30초 정도의 영상이 자동으로 20초 정도로 효과가 포함되어서 편집이 됩니다.

 

그렇다면 저도 하나의 효과를 선택해서 파일을 저장해보겠습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파일에 대한 링크를 공유할 것인지, 다른 사람에게 파일로 전송을 할 것인지,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추가할지, 그냥 내 디바이스에 저장할지에 대해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유 없이 저장 버튼을 눌러 영상을 저장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처럼 버튼 몇 번만 눌러 3분도 되지 않는 시간에 그럴싸한 효과가 들어있는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본 영상"

 

 

"편집된 영상"

 

뭐 단점은 만약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윈도우 기본 영상 프로그램으로 실행하면 코덱이 없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ㅎㅎ

 

휴대폰에서 보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이 잘 재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전문적인 영상편집엔 필요 없을것같긴하지만, 간단하게 영상을 조금 멋져보이게 만들고 싶다면 한 번 정도는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