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제품 사용기' 카테고리를 만들고 나서 '하나하나 작성해야지... 빨리 해야지' 하고 미루기만 하다가 드디어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카테고리를 만들면서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전문적인 리뷰가 될 것인지, 아니면 독특한 제품이나 상품들에 대한 소개 페이지로 꾸며나갈 것인지, 또는 단순하게 흥미를 이끌거나 대중적인 제품만 소개를 해볼 것인지에 대한 부분이죠.

 

하지만 그런데 능력이 없는거는 애당초 알고 있었고 결국에는 제가 실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 기준으로 간단하게 느낀점이나 개인적인 기준의 만족감 또는 불편함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성향은 세상에 불편한 부분이 있으면 생각보다 잘 참고 사는 성격입니다. 한마디로 남들이 제품에 대해서 흠이라 생각할 수 있는 부분도 표시된 스펙이나 내가 생각한 기능 범위 내에서라면 마감이나 품질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성격이라 아마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이나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카테고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 불편하게는 생각하시지 말고 일반적(이고 살짝 게으른)인 사용자들은 이 제품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을 하구나. 또는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겠구나 정도로만 이해하고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NB F80 모니터암' 제품입니다.

 

사실 이 제품을 친구한테 소개해주고 나서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이 정도 가격이면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들이 무난하게 한 번쯤 구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라는 생각으로 사실 이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저한테 동기를 준 제품이죠.

 

모니터암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모니터 브라켓, 모니터 거치대 또는 모니터 스텐드 제품을 통칭해서 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한된 공간 안에서 조금 더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모니터 높이 조절을 통한 바른 사용 자세를 만들기 위한 부가적인 도구입니다. 필수적으로 설치할 필요는 없는 제품이지요.

 

개인적으로 제가 모니터 암 제품을 추천하는 분들은 모니터를 2개 이상 사용하고 계신 듀얼 모니터 사용자 분들입니다.

 

왠만한 책상 위에 모니터를 2개 정도 높으면 공간이 정말 좁아 보이는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거기에 모니터가 있는 공간은 활용도 하지 못하고 뒤쪽에 쌓이는 먼지와 어지럽게 엉켜있는 선들은 컴퓨터 앞에 앉았을때 굉장히 마음을 무겁게 하는 요소들 중에 하나기도 합니다.

 


 

 

저의 사무실 책상입니다. 아 여기 사무실은 회사를 말씀드리는게 아니라 지금 부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외주 일을 하기 위해 따로 원룸 공간을 구해 마련한 장소입니다.

 

처음에 일이 없을 때는 외주가 들어왔을 때만 따로 모여서 작업을 하곤 했는데, 주기적으로 작업할 분량이 생기니까 별도의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굉장히 많이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현재 사무 작업과 블로그 및 기타 홈페이지 개발을 하고 있는 노트북 PC와 임베디드 및 테스트용 미니 PC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ㄱ자로 나와있는 책상이 아니라 기존 사용하던 책상과 원룸 옵션 책상을 붙여서 사용하고 있어 오른쪽에 있는 책상은 공간으로 활용은 가능하지만 실제 의자를 돌려서 사용하기에는 책상다리에 걸려서 크게 문제가 있습니다.

 

저의 테스트용 미니 PC는 오른쪽 책상 위에 있구요. 그래서 테스트 공간은 별도로 놔두고 업무 공간에서 모든 것을 하기 위해서 모니터 암을 구매해서 설치해봤습니다.

 

 

제가 구매할 당시에만 해도 2만원 초반대였는데, 신기하게 제품의 가격이 날이면 날마다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① 2~9kg 사이의 17"~32" 모니터, 베사 75x75 또는 100x100mm 지원.

      ② 가스실린더를 탑재하여 자유로운 높이조절 가능.

      ③ 상하각도, 좌우회전 및 360도 피봇 회전 가능.

      ④ USB 연장선, 베사 200x100(200) 확장바, 무베사아답터 등 다양한 옵션 판매 중.

      ⑤ "+"자 드라이버만 있으면 남녀노소 모두 설치 가능

 

사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1번 밖에 없습니다. 모니터의 무게가 9Kg 이하이고 베사 구멍이 75x75 또는 100 x 100 사이즈면 모두 설치가 가능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LG 27인치 모니터와 같이 구매를 했습니다.

모니터의 무게는 대략 스텐드 포함 무게가 4.6Kg이고, 실제 모니터암에 설치한다면 스텐트가 제외된 무게인 4.2Kg로 설치에 아무런 제한이 없고 베사 구멍은 75X75 사이즈의 모니터입니다.

 

모니터암을 구매하실 때는 위에 설치할 모니터의 사양도 주요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하는 방법은...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사람의 팔은 2개인지라 제가 어떤 방법을 사용해보아도 블로그에 올릴만한 깔끔한 사진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보다 더 깔끔하게 소개를 해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실제 구매를 하고 설치가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니터암 설치 유튜브 영상

해당 영상 중간 쯤에 모니터암 스펙이 2~6.5Kg 이내에 들어와야 된다라고 설명하지만 지금 동일한 모델로 구매하는 제품들은 '스펙 업'이 된 버전의 제품으로 2~9Kg 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모니터 크기 역시 27인치까지가 아닌 32인치 까지는 가능합니다.

 

한글보다 영어가 조금 더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다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설치 과정에 따라 설치를 다 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처음 사진이 설치하기 위해서 상자를 뜯기 전에 찍었던 시간이 오후 2시 31분이었고, 설치가 완료된 시간이 3시입니다(왜 노트북과 미니 PC의 시간이 다른거지...).

 

이만큼 설치가 엄청 간단한 편입니다. 물론 처음에 설명서를 읽고 조금 꼼꼼하게 하시는 분들은 조금의 시간이 더 지나갈 수는 있지만 아마 저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처음에 블로그에 업로드를 할까 싶어 그래도 사진을 이것 저것 찍으면서 설치한 시간이 30분 정도입니다.)

 

 

 


 

 

사용해본 후기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비슷한 모니터암 제품들이 저가형이라고 하더라도 4~5만원 이상의 가격인 것을 생각하면 배송비를 포함해서 2만원 대의 제품이란 것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아무래도 제가 제품에 대한 욕심은 많지만, 그렇다고 비싼 제품을 바로바로 구매할 정도의 돈이 없어서인지 '가성비 제품'을 많이 찾는 성향이 생겼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가격이 싸다고 해서 마감이나 성능이 그렇게 허접한 느낌도 아닙니다. 

 

가스 실린더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나사가 각 위치에 존재해서 사용자에게 알맞게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영상은 리뉴얼 되기 전 제품의 설치 모습으로 확인할 수 없지만 모니터 암을 타고 선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있는 부분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을 정리한다면 굉장히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겠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그렇다고 선을 정리하겠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또한,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해서 설치하는 책상에 대해 어느정도 호환성이 보장되어 있기도 하고, 책상에 구멍을 내서 책성에 고정을 시킬 수 있게 추가적인 나사와 가이드를 제공하기도 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뭐 단점으로는 클램프 방식으로 호환성 좋게 책상에 설치를 할 수 있지만, 책상에 설치를 하고 나서 위치를 옮겨볼까 싶어 고정된 클램프의 나사를 풀 때는 정말 지옥을 경험 했습니다.

 

나사가 제대로 풀리지 않는 느낌은 물론 클램프가 부서지지 않을까 걱정을 할 정도로 강한 힘을 줘서 풀었습니다. 가급적이면 이런 고생을 하지 않기 위해 처음부터 위치를 잘 지정하고 설치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역시나 처음 해본 제품 후기에 대한 글은 계속 봐도 어색하네요. 더 수정을 하고 깔끔하게 올려보고도 싶기도 하지만, 하나 둘 후기 포스팅이 늘어나면서 조금 더 좋은 정보를 전달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얼른 다음 후기로 도망쳐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제품 구매 링크 : https://coupa.ng/boB6FU

 

NB F80 USB3.0 모니터마운트 17-27인치 2-6.5kg 싱글 모니터암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요즘 많은 분들이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서 수익을 발생시킨다고 해서 한 번 따라해봤습니다.

 

진짜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해당 제품의 경우에는 쿠팡에서보다 에누리를 통해 최저가를 확인한 뒤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마 제 입으로 쿠팡에서 구매하라고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에누리 제품 가격 비교 링크 : http://www.enuri.com/detail.jsp?modelno=40794918&cate=&IsDeliverySum=N

 

지아이엘 NB F80 모니터암 < 주변기기 < 모니터 [에누리 가격비교]

지아이엘 NB F80 모니터암

www.enuri.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