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해당 포스팅은 카카오 애드핏 승인 및 광고 노출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입니다.

 

만약 애드핏에 대해서 처음 접하거나 신청 및 광고 게재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신 뒤에 읽어보시는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techman-tooltip.tistory.com/72

 

애드핏 신청 - 신청부터 승인까지 블로그 수익내기 두 번째 방법

블로그를 하면서 광고수익을 내는 방법은 광고를 제공하는 서비스에 심사를 받아 내 블로그가 가치 있음을 증명하고 제공하는 광고를 개제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에서 현재 서..

techman-tooltip.tistory.com

 

애드핏 광고 노출수 올리기

일반적으로 애드센스나 애드핏 같은 광고 단위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한 게시물 또는 페이지에 들어왔었을 때 한 번만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즉, 하나의 페이지에 광고가 1개 노출되어 있으면 페이지를 하나 조회하면 광고 노출 수가 1이 올라가는 형태입니다.

 

광고의 노출 수를 올리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많은 광고를 노출 시키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죠.

 

하지만 광고가 많은 페이지는 내가 방문해도 느껴지듯이 조금 지저분하거나 너무 상업적인 느낌이 나서 내 블로그가 가진 고유의 분위기를 흐트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 역시도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드바를 이용해서 포스팅 자체에 영향을 주지 않고 많이 노출 시키는 방법을 조금 사용하고 있어 안그럴 것이다 라고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재한이 걸리고 느낀점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광고가 없어지니까 블로그가 조금 더 깔끔해 보인다는 사실이었죠.

 

하지만 뭐 제한이 풀린다 하더라도 지금에서 광고를 아직까진 더 줄일 의사는 없습니다. 먹고살아야죠!

 

뭐 여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애드핏의 경우에는 이렇게 광고를 다수 배치하는 방법 외에도 추가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를 자체적으로 새로고침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카카오 애드핏에 로그인해서 메인 페이지로 들어온 다음에 '광고관리' 탭을 선택해서 전체 매체중에 적용할 블로그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를 선택해서 들어온 광고 단위 페이지에서는 내가 새로고침 빈도를 변경할 광고를 하나 선택해서 '수정' 버튼을 눌러 광고에 대한 세부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일단 광고를 하나 새로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기존에 광고를 만들듯이 '광고단위명'을 입력한 다음 중요한 부분은 '공통설정' 부분입니다.

 

'공통 설정' 부분에서 2번째 줄을 보게 되면 '새로고침'이 아마도 처음에는 '설정 안 함'으로 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설정 안 함'으로 선택된 부분을 '빈도'로 체크를 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오른쪽에 빈도에 대한 '초' 단위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일단 빈도를 '30초'로 설정한 뒤 진행하겠습니다.

 

아마 다들 본인이 원하는 빈도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너무 짧은 간격으로 광고가 바뀌면 포스팅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을 것 같고,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했을 때 평균적으로 하나의 포스팅에서 1분 30초 정도 사람들이 머문다고 확인했을 때 2~3번 정도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다음 설정을 마치고 광고 단위를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별다른 스크립트 수정없이 자동으로 반영이 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과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 블로그에서 화면을 30초 정도 고정해서 보고 계시면 애드핏 광고가 번쩍하는 걸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물론 광고가 매번 다른게 나오진 않습니다. 하지만 반짝이는 순간 광고가 한 번 새로고침 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해당 설정을 변경해서 애드핏 광고를 적용한 시간은 22일 저녁 9시 30분 정도가 됩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21일과 23일 노출수를 가지고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로그 설정에서 21일의 조회수는 305회 이며 23일의 조회수는 173회 입니다.

 

그럼 애드핏으로 가서 21일과 23일에 광고 노출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광고 노출수는 21일 310회와 23일 265회입니다.

 

  일일 조회수 광고 노출 수
2월 21일 305 310
2월 23일 173 265

 

조회수는 절반 가까이 나오지만 노출수에서 2배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건 그렇고 주말에는 왜 항상 조회수가...

 

여튼, 애드핏 광고 노출수 증가를 위한 새로고침 설정을 바꾼 뒤 조회수와 노출수를 비교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으로 생각했을 때 잠깐의 시간을 들여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