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정산 - 어떤 은행의 외화 통장이 유리한가?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결국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한마디로 수익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내는 방법 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블로그에 자동적으로 광고를 노출해서 많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데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과 부가적인 제휴나 협찬에 의한 광고 포스팅을 통해 수익이나 물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중에 대다수가 사용하는 구글의 '애드센스'는 수익이 다른 광고 플랫폼에 비해 높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0/01/26 - [블로그 관리하기] - 구글애드센스 신청하기 - 애드센스 승인요청하기

 

구글애드센스 신청하기 - 애드센스 승인요청하기

기본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여러가지 광고 방식이 있는데, 저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는데, 네이버같은 경우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다음)��

techman-tooltip.tistory.com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로 발생하는 수익은 아무때나 환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00달러 기준으로 최소 지급 기준이 선정되어 있습니다.

 

즉, 100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을 때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다는 뜻이죠.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처음으로 저도 100달러 수익을 달성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익이 발생했다고 해서 바로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도 오늘 접속해보고서야 알게되었지만 지급 받을 통장을 우선적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시스템에서 수익금에 대한 지급 보류 상태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애드센스 상단에 빨간 박스로 된 메시지가 나타나 있습니다.

 

항상 저 위치에 나오는 빨간 상자 메시지는 예전 '광고제한' 메시지가 생각나서 항상 놀란 마음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이 남아 계좌를 등록시키기로 했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수익금을 받기 위한 계좌로는 'SC 제일은행'의 외화 통장을 다들 많이 추천하고 계십니다.

 

이미 수익을 발생시킨 블로거분들이 SC 제일은행의 외화송금을 애용하는 이유는 1가지입니다.

 

수수료가 300 달러 미만일 때 '면제'기 때문입니다.

 

 

 

SC 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안내 부분으로 이동하셔서 '외화 관련' - '환전/송금관련 수수료'를 살펴보면 USD 300 미만 면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들을 확인해보았을 때 다른 면제사항 없이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외로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는 건당 5,000원의 수수료로 타 은행에 비해서 저렴했지만, 역시 면제 조항은 찾지 못했습니다.

 

보통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1개월 기준으로 300달러 이상의 수익을 발생시키기는 어렵고, 처음 몇 번의 수익금은 100달러를 2~3개월의 기간이 지나서야 달성하시는 분들도 꾀나 있으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처음에는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을 사용하시다가 이후에 300 달러 이상의 수익이 매달 발생하는 경우에는 카카오 쪽으로 이동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SC 제일은행 외화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지점에 방문해서 이렇게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제 노트8 카메라 액정이 나가서 화질이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SC 제일은행'의 일반 계좌, 외화 계좌 모두 어플리케이션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저는 처음에 어플리케이션으로 일반 입출금 계좌만 계석하고 외화를 개설하지 못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상담원 분이 지점으로 방문을 해야된다라고 답변을 해주셔서 오늘 방문을 했습니다.

 

근데 지점에 계신분은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두 개설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어플리케이션의 검색 버튼을 클릭해서 '외화'라고만 검색해도 찾기 쉬우실 것입니다.

 

 

애드센스 계좌 등록 - 결제 수단 추가

먼저 내가 등록한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을 하신 뒤에 왼쪽 메뉴에 있는 [지급] 이라는 탭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결제 수단 관리] 버튼을 눌러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동해서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을 눌러 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추가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은행 이름'과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는 'SC제일은행의 외화 통장'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확인을 해봤는데, SC 제일은행의 일반 입출금통장과 '은행 이름'이 다릅니다.

 

위 2가지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우면 각 은행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문자 메시지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을 때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계좌들은 대체로 다 보내주었던것 같습니다.

 

수취인 아이디는 입력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무방하고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기입해주시면 되곘습니다.

 

계좌번호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뒤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결제 수단'에 내가 등록한 계좌가 추가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을 시킨 계좌는 기본 계좌로 자동으로 지정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홈으로 이동해서 새로고침이나 페이지를 다시 열어주시면 빨간 상자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에서 지급 보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는 조금 다양하게 있지만, 제일 처음 저 메시지를 보시는 분들은 아마 대다수가 결제 지급 수단을 등록하지 않아서 접하는 경우입니다.

 

저 경고 메시지를 보고 지급 수단을 추가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보통 지급 수단을 등록한 경우 월초를 기준으로 4~5일 안에 송금 처리가 되는 것을 목격하실 수 있지만, 저 메시지를 보고 나서 등록을 하시는 분들은 21일 전후로 송금이 밀리거나 늦을 경우에는 다음달까지 지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렇겠지만 사실 첫 수익은 굉장한 '동기 부여'가 되고 어찌 보면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 얻는 '소정의 성과'로 앞으로 조금 더 높은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저 처럼 귀찮다고 늦장 부리지 말고 미리미리 지급 수단을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