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애드센스 포럼, 블로그 쉐어 - 정보가 힘이 된다.

빅데이터. 4차 산업혁명이 부각되면서 굉장히 많이 들려오고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손꼽히는 영역 중 하나입니다.

 

마케팅이나 기획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더 심하게 필요성이 체감되고, 어딜 가나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지만 빅데이터라는 말들이 들려옵니다.

 

뭔가 거창하게 말하지만, 결론은 정보는 굉장히 중요하다. 라는 점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떤 부분부터 시작할지에 대한 고민이 굉장히 많이 생기고, 어떤 일이든 먼저 경험해본 사람들의 노하우나 경험담이 100가지 이론보다 더 체감상 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느꼈던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떤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점과 이런 문제를 먼저 경험해본 사람들이 속한 커뮤니티들을 찾기가 조금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검색을 해도 블로그에 대한 정보들은 굉장히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중복된 정보를 다 가려내고 찾아보기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카페나 커뮤니티 등을 돌면서 다양하게 찾아보고 궁금한 점들을 많이 해결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 가장 도움이 되고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한 번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 커뮤니티 2개를 소개합니다.

 

www.adsenseforum.co.kr/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

애드센스 포럼, 블로그 티스토리 사이트 및 유튜브 애드센스 사용자 모임 커뮤니티 포럼

adsenseforum.co.kr

 

blogshare.co.kr/front/main/main.do

 

BlogShare

전체 게시물 724개 전체 댓글수 2386개 전체 회원수 80명

blogshare.co.k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