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웹사이트 개발 환경 설치하기

웹 사이트는 기존의 개발 방법과 최근에 파이썬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전통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방법인 HTML, CSS, 자바 스크립트 이 3가지를 활용하여 개발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 물론 저게 전통적인 방식인지 정확하게는 알지 못합니다. 

 

기본적인 개발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서브라임텍스트(Sublime Text), 웹스톰(WebStrom) 에디트 플러스(EditPlue) 등이 있는데, 해당 개발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고,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개발 도구를 선정하는데에는 여러가지 고려사항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의 손에 얼마만큼 잘 맞는지에 대해서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저는 여기서 '무료' 인 프로그램이 최우선으로 두고 선택할 것입니다.

 

어차피 웹사이트 개발 프로그램은 모두 사용을 안해봤기 때문이기도 하고 전자 계열에서 개발을 할 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결국 손에 익숙해졌던 경험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로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한 기능들과 도구들을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초보의 단계이고 보통의 유명한 개발 프로그램들은 추가적인 기능이나 확장 프로그램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발에 불편함을 느낀 개발자들이 가만히 있으면 개발자들이 아니죠.

 

저는 그래서 가장 편하게 사용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인 '서브라임 테스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개발을 진행하려 생각했습니다.

 

주변에서도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서브라임 텍스트(Sublime Text) 설치하기"

 

서브라임 텍스트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웹사이트 개발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https://www.sublimetext.com/

 

Sublime Text - A sophisticated text editor for code, markup and prose

Goto Anything Use Goto Anything to open files with only a few keystrokes, and instantly jump to symbols, lines or words. Triggered with Ctrl+P⌘+P, it is possible to: Type part of a file name to open it. Type @ to jump to symbols, # to search within the fil

www.sublimetext.com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메인 화면에 'DOWNLOAD FOR WINDOWS' 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과정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실행된 설치 프로그램을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느 설치 과정과 다른 부분 없이 진행됩니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설치 경로를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별다른 과정 없이 'Next' 버튼을 눌러 계속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탐색기에 메뉴를 추가한다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특별한 설정 없이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창에서도 'Install'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치 과정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창에서 'Finish' 버튼을 눌러 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HTML 구문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오랜만에 개발 공부를 시작해서인지 아니면 처음 접하는 웹사이트 개발이라서 테스트를 해보고 공부를 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힘든거 같습니다.

 

그래도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하나하나 공부한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