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본 카테고리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웹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HTML 요소들에 대해서 하나씩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위 5개의 요소 html, head, body, title, meta는 기본적인 요소와 눈에 직접 보이지 않는 부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 추후에 사용하면서 따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소라 불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부분의 검색이 태그로 표현을 하고 있는거 같아 검색에 편한 태그란 용어를 우선 사용하겠습니다.

a 태그(Tag) 사용

 

"<a> 태그는 웹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해당 문서 내에서 이동할 수 있는 태그"

 

기본적으로 <a> 태그에는 다음과 같은 속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href(Hypertext Reference) : 하이퍼텍스트 참고라는 의미로, 실제 연결할 주소를 설정하는 속성이다.
  • title : 마우스를 가져다 대는 경우 해당 링크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
  • target : 링크를 클릭할 때 창을 생성하는 방식을 선택한다.

target 속성같은 경우 창을 생성하는 방식을 나타내는데, 새 창에서 열거나 현재 창에서 페이지를 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분 동작 방식
_self 링크를 클릭할 경우 해당 창에서 페이지를 연다. (기본 설정 값)
_blank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새 창에서 페이지를 연다.
_parent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부모 창에서 페이지를 연다.
_top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가장 상위 창에서 페이지를 연다.

 

 

"<a> 태그 예시"

 

<a helf="https://www.tistory.com" title="tistory" targer="_self">tistory</a>

 

생각해보니 '_self' 동작형태는 기본설정이라 저 부분이 빠져도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간단하게 따라하실 마음이 있으신 분들은 '_blank'로 변경해서 동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