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하는 기획자

반응형

script 태그(Tag) 사용

 

"<script> 태그는 html과 Java script(JS)를 이어주는 통로"

 

<script> 태그는 크게 설명한 부분이 없습니다.

 

말 그대로 html 파일 내에서 Java script 코드를 사용하기 위한 태그입니다.

 

그렇다면 Java script는 어떤건지 간단하게 설명하면, 또 다른 언어의 한 종류입니다.

 

웹페이지를 개발하는데 있어 동작이나 기능들을 구현하고 프로그래밍 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만들어진 언어입니다.

 

Java script가 주목받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웹페이지를 만드는데 거의 유일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플랫폼 사업과 웹 서비스가 더 활발해지고 있는 지금에는 더욱 성장하고 필요성이 강조가 되는 언어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java script는 굉장히 배우기 쉬운 언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html과 비슷하게 모든 것을 알 필요 없이 내가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공부하고 사용한다고 해도 크게 사용하는데에 있어 무리가 없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내가 필요한 부분만을 추려서 기본만 공부한 다음 html과 비슷하게 추가로 필요한 부분은 검색을 통해서 추가로 찾아 사용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들은 나중에 Java script에 대한 카테고리를 추가해서 자세하게 다시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cript> 태그 예시"

 

<script> document.write('hello world!'); </script>

 

코드 전문

 

웹페이지 출력

 

여기서 'document.write('contents');' 는 Java script에서 글자를 출력해주는 함수입니다.

 

사실 html에서 글자를 출력해주는 다른 함수도 있지만 Java script는 동적으로 웹페이지에서 동작을 하고 있어 일부 괄호 안의 내용에 따라 출력해주는 결과값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